본문 바로가기

Bridge to Food/여긴 가야 해

[남부터미널 맛집] 곰포차 - 뭐 하나 놓칠 안주가 없네

 

코로나19로 못만났었던

친구들과 간만에 보기로 했어요.

그날 일정이 강남-남부터미널 쪽이라

만난 곳은 남부터미널

 

거기에 대단한 맛집이 있다해서

찾은 곳은 #곰포차

 

주말이었는데도 불구하고

5시 오픈이라 그래서 예약부터 건 후

근처 이디아에서 커피 한잔씩 하고나서야

겨우 들어갔어요. (사회적거리두기 기간에도?!)

평소에도 칼퇴하고 가도

웨이팅은 필수라고 하네요. ㄷㄷㄷ

 

 

오후 5시 되자마자

가게에 두번째로 들어갔는데

안주나올때쯤 되니 거의 다 찰 정도...

그리고나서는 웨이팅 행렬이 이어졌어요.

 

처음으로 시킨 메뉴는 #엔초비파스타

 

아무리 봐도 메뉴판에 없는 메뉴인데

이곳 단골인 친구가 센스있게 주문했어요.

엔초비란 말을 처음 들은 나는

멸치비슷하다 해서 설마 비리진 않을까

걱정했는데, 쓸데없는 걱정!

풍미는 진하면서도 맛은 매콤깔끔한 게

완전 취향저격이었어요!

풍성한 바지락도 만족이지만,

그 국물(소스라 해야 하나?)만

숟가락으로 연거푸 먹을 정도!!!

이건 정말 꼭 시켜먹어야 해요, 레알임!

#엔초비파스타 파는 곳도 별로 없나 싶은데

일단 내가 모르던 메뉴라 그랬던 듯?

일단 제대로 맛보고 나면 생각나네요.

 

다음 메뉴는 #감자전 주문했어요.

저렇게 작은 사이즈로 4개가 나왔는데.

 

와... 이거는 진짜임.

주문하자마자 갈아서 만든 듯한

색감과 식감!

 

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감자의 향과 맛이 팍~

자그막해서 속까지 제대로 익어서 좋았다.

집에서 해 먹은 듯한 맛이지만,

집에서 해 달라고 하기 어려운 맛이랄까?

 

다음 메뉴는 #제육볶음

이 집이 빨간 양념도 잘 한다고 해서

바로 시도해봤어요.

 

원래 제육이 맛이 없을 수가 없죠?

근데 여긴 더 맛있음!

 

제육할 때 퍽퍽살이나 비계많은 부분을

싫어하는 분들이면 이 제육 원픽임!

 

고기가 퍽퍽하지 않고

너무 기름지지도 않은 부위

그리고 매운 양념을 기똥차게 했어요.

그리고 야채만 과하게 넣은 게 아니라

고기 많이, 야채 적당히여서

같이 즐기기엔 딱입니다.

 

 

이미 1인 1메뉴 돌파!

그래서인지 주인장님의 서비스 안주

황도가 도착했네요~!!

 

하지만 멈출 수 없는 우리...

 

마지막 주문 추가요~!!!

메뉴는 #크림파스타

원래 #크림해물파스타 주문했는데

이미 해물이 동이 났다고 해요.

우리 두번째로 들어간 손님인데...?!(깜놀)

크림파스타도 약간 꾸덕하면서 깔끔한 맛

면에 소스 푹 묻혀서 베이컨이랑 한입 하면

입 안에 퍼지는 풍미가 풍성풍성했어요.

 

마지막 안주라 그런지 지하철역 걸어갈 때까지

​저 꾸덕한 국물 or 소스가 입안에 맴도네요.

 

 

덕분에 술이 술술...

곰포차는 레몬토닉(3000원)도 파는데

소주와 함께 시키면 이렇게 덜 취하면서도

깔끔하게 마실 수 있어요.

토닉만(2000원) 주문할 수도 있어요. 

워낙 자리 잡기 힘든 곳이라 간 김에 먹는다고

3명이 갔는데 안주를 4개 시켰네요

오늘 완전 폭주!! 그래도 후회 없네요.

 

정말 마음 먹고 갈 만한 맛집이자 술집

곰포차 추천합니다. 레알~!!!!!!!

 

★☆
가격
분위기

 

왁자지껄, 웨이팅 다 감수하고 다채롭고

맛난 안주를 즐길 분이라면 강추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