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ridge to Food/여긴 가야 해

[대학로 맛집] 또오리 - 등산 안 가도 맛보는 능이버섯오리백숙

2020년은 코로나 19 때문에

사람들도 자주 못 만나고,

집에 있는 시간이 많네요.

 

집에 있는 김에 작년 이맘때 갔던

맛집들을 보는데, 아련하네요.

오늘 리뷰도 작년 이맘때 갔던 맛집,

혜화 능이백숙 전문점 또오리를 하려 해요.

 

 

이 집은 혜화역 근처가 아니라

성균관대 가는 쪽으로 가야 해요.

 

 

 

 

골목에 있어서 몰랐는데, 꽤 큰 건물을

단독으로 쓰고 있네요.

 

저번에 왔을 때는 오리로스를 먹었는데

오늘은 제대로 몸보신 할 겸

'능이버섯 오리 한방백숙'을 주문했어요.

 

 

 

 

능이버섯이 들어간 백숙인데 가격은 65000원!

불과 1년 전 가격인데, 올해는 가격이 올라서 

한 마리에 69,000원이네요.

 

작년 주문할 때도 꽤 비싸지만

3명이 엔빵해서 주문 고고했어요.

 

사진으로 보시다시피,

건강함이 끓고 있습니다!

또오리의 능이백숙은

걸쭉하기보단 좀 맑았어요.

국물을 맛보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담백,

역시 오리 냄새를 잘 잡아서 잡내가 안 났어요.

물론 끓이면서 먹기 때문에 계속 진해져요.

술 한잔 할 때마다 깊은 맛이 업업!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막걸리를 한 병 시키면서...

메밀전병도 한 그릇 시켰어요.

대자가 15,000원, 중자는 12,000원

백숙 먹다가 심심하면 하나씩

먹으면 별미네요. 

특히 메밀전병이 겉 바삭,

안에는 느끼하지 않고 깔끔했어요.

 

3명이서 이렇게 먹었는데,

완전히 싹 비우지 못해서 아깝...

4명 정도 오면 마지막 죽까지 푸짐하게 먹고

막걸리 4병 정도 비우면 세상 좋을 것 같아요.

 

 

 

가격
분위기

 

이 집은 최소 4명 파티가 국룰,

마지막 남은 국물까지 먹읍시다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