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ridge to Food/여긴 가야 해

[양평 맛집] 코다리가 이렇게 맛있는 거였어? 황금코다리 시래기밥

때는 바야흐로 군 시절

식단표에 '코다리 조림'이 나왔다면

누구나 육개장 사발면이나 PX를

염두해 둘 정도로 우리 부대

코다리는 최악이었어요.

 

그 이후로 코다리를 먹으러 가자 하면

'굳이 왜 그걸 먹으러 가?'란 말을 하며

가지 않았던 나...

 

이 집을 갔다 온 뒤로 코다리에 대한

나의 맛경험을 정정합니다...

(사과방송 느낌)

 

 

황금 코다리 시래기밥 
경기 양평군 서종면 수대울길 5-1
031-772-8944

 

 

황금시래기밥 코다리찜

경기 양평군 서종면 수대울길 5-1

map.kakao.com

 

일단 위치가 맛집 아니면

살아남기 힘든 곳입니다.

주변에는 모텔 하나 있을 뿐

그 말인즉슨, 맛을 보고

찾아와야 하는 곳인거죠.

 

 

 

 

50년 전통의 맛집이라니

들어갈 때부터 두근두근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다리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배려

들어갈 때부터 플러스 점수!

 

 

 

 

 

 

일단 이곳이 시래기밥이 베이스네요.

시래기밥+코다리찜 정식으로 담백하게

주문했습니다.

 

코다리 전복찜, 코다리 문어 찜은

가격이 넘사벽이네요 ㄷㄷㄷ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찬이 정갈하니 다 맛이 좋아요.

묵은 나오자마자 원킬

 

 

 

 

 

 

미역국도 간이 세지 않으면서도

서포트하기 좋은 맛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드디어 메인이 등장했네요.

이게 코다리찜 2인분인데요.

처음 보자마자 든 생각이

'코다리가 이렇게 큰 거였어?'

 

 

 

 

 

 

내가 군대에서 먹었던

가시 가득하고 자그마한 녀석들은

무엇이었단 말인가???

 

도톰하면서 양념에 푹 담가져

속살까지 배어든 녀석들을 보니

침이 고이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곳의 특징은 바로 이 데친 시래기인데요.

나중에도 말하겠지만, 이 구성은 정말

신의 한 수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손질은 손님이 합니다.

먹기 좋게 잘라서 한 사람씩 

앞접시에 놓고 식사를 시작!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냥 코다리찜만 먹으면 매울 테니

영원한 동반자, 시래기밥도 놓치지 말기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냥 밥에 시래기 넣고 한 게 아니라

윤기가 반들반들한 게 들기름을 첨가한 듯

그냥 밥만 먹어도 우와... 싶을 정도로

입 안에 풍성함을 주는 맛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말린 녀석이라 그런지

약간 꼬들~ 하면서 식감이 살아있는

탱탱함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김과 콩나물, 시래기, 코다리

이렇게 한 쌈이면...

10여 년 간 코다리에 대해 가졌던

오해가 다 풀려버렸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우와... 정말 이 집 코다리찜 대단하네요.

양념이 워낙 맛있어서 시래기밥에

양념만 비벼 먹어도 일단 엄지 척

 


 

이 집의 특징 겸 아쉬운 점이라면,

 

1. 2인분 단위로 주문을 해야 한다.

옆 테이블 어머니들께서 3인분을 먹고

1인분만 포장해 간다 하니, 그게 안된다고

하네요. 2인분 이상 단위로 요리를 해서...

 

2. 1인 1 메뉴여야 시래기밥이 리필 가능

솔직히 양 적은 사람은 1인분 먹기 힘들 

정도로 이 집 1인분 양이 꽤 많아요.

그래서 양 적은 사람은 왠지 손해랄까?

시래기밥만 3천 원 주고 추가할랬는데

그건 밥이 안 딸려오는 비싼 메뉴일 때만

가능하다고 하네요.

 

전반적으로 고객에게는 뭔가 까탈스러운 집?

맛있으니까 넘어가리다.

 

 

가격
분위기

 

앞으론 코다리 먹으러 가자 하면

꼭 같이 갈게요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