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ridge to Shopping/이건 사야 해

요즘은 느린마을 막걸리 홀릭!

얼마 전 전주여행을 다녀왔는데

숙소에서 막걸리 한 잔 하려고 사다가

우연히 먹게 된 '느린 마을 막걸리'

 

처음 마실 때는 몰랐어요.

이렇게 빠져버릴 줄!!

 

그런데 알고보니, 편의점에서 산

영수증을 보니 가격이 장난 아니네요!

장수막걸리는 보통 1100~1300원인데

이건 2000원을 훌쩍 넘네요.

그것도 750ml인데!

 

뭐, 식당이나 술집에서 사 먹으면

장수막걸리도 3~4000원이겠지만

그래도 홈술인데... 그나마 좀 줄여보고자

인터넷 검색을 하니, 1L짜리 5병을

핫딜로 15,000원대에 판매를 하더라고요!

 

그래서 바로 주문!!

 

 

그리고 다음날!

드디어 왔습니다, 왔어요!

다행히도 주말을 안 넘기고

토요일에 도착해서 설레는

마음으로 언박싱을 했습니다.

(술 언박싱 게시물이라니!)

 

 

 

 

사이좋게 5병이 옹기종기

그리고 가운데에는 보냉제가 있네요.

 

 

 

 

편의점에서 만났던 녀석과는

좀 다른 느낌입니다. 

250ml가 더 들어서인지 병은 

좀 더 크고 똥똥한 느낌이네요.

 

 

 

 

편의점 버전과는 다르게

유통기한 위에 제조일자도 있어요.

 


 

이 제조일자가 왜 중요한가?!

이 느린 마을 막걸리는 일자별로

맛이 달라지는 게 꽤 큽니다.

 

유통기한이 많이 남은 경우에는

막걸리 맛이 우유처럼 부드럽고

단 맛이 셌었고(봄 구간)

 

비교적 유통기한에 임박한 걸

사 올 때는 전체적인 밸런스가

신맛에 더 기울었었어요.(겨울 구간)

 

저와 어머니는 홈술을 할 때

봄, 여름 구간을 선호해서

만들어지자마자 보내는 인터넷 구매를

처음 시도해봤어요.

 

오늘 저녁식사로 반주했는데

대만족이었습니다.

 

신선한 막걸리란 이런 것이구나~

싶어서 기분 좋게 마셨어요.

 

추가로, 느린 마을 막걸리에는

아스파탐이란 합성 감미료를 안 써서

막걸리를 마시고 다음날 머리가

안 아프고 좋더라고요.

장수 막걸리는 과음하면 다음날 

머리가 너무 아프고 컨디션이 

안 좋아서 힘들었는데!

 


아무래도 느린 마을 양조장에서 마시면

더 신선하겠지만, 그래도 안주값에

막걸리 값도 더 비싸니까 

안주 하나 값으로 집에서 5병이나

즐길 수 있는 인터넷 주문,

정말 추천합니다!

 

 

이러다 막걸리 구독 서비스도

신청하는 게 아닐지 걱정되네요 허헛

당분간 장수막걸리는 안녕~